서론
Swift의 명명규칙과 코딩컨벤션 예시 및 마크업 문법을 활용한 문서화 주석 활용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.
본론
◎ 명명규칙
언어 자체적인 명명규칙은 없지만 회사에 따라서 혹은 혼자 개발할때도 코딩컨벤션을 잘 지켜나가야한다.
언제 어디서든 누군가가 코드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..
참고할만한 코딩 스타일 가이드는 아래
Google : google.github.io/swift/
StyleSharte : github.com/StyleShare/swift-style-guide
Apple : swift.org/documentation/api-design-guidelines/
◎ 마크업 문법을 활용한 주석달기
단축키 : command + option + /
마크업 형식에 따라 주석을 작성하면 퀵헬프를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.
[참고]
/// 테스트 마크업
/// - MarkupTest
/// - if number == 0 이면 에러처리
class MarkupComment: UIViewController {
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super.viewDidLoad()
}
}
/**
이기서. 작성한 내용은 Description 부분에 표기됨
텍스트 간 한줄 비우면 줄바꿈임
'-', '+' 이런식으로 원형 글머리 기호가 사용이 가능
번호를 매긴다면?
1. first
2. second
3. third
자동으로 번호를 매겨줌
---
문단을 바꾸기 위해서는 바 세개 이상 긴 줄 사용
---
*/
func testMarkup(name : String?, score : Int = 100) throws -> String {
if(score == 100){
return "score is 100"
}else{
return "score is not 100"
}
}
[결과]
좀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써먹도록 하자
마크다운을 활용한 리드미 사용법 참고
github.com/matiassingers/awesome-readme
잘 쓰여져 있는것을 참고해서 사용한다면 시간을 더욱 줄일수 있을것이다...
결론
마크업 문법의 활용 방법을 익히고 문서화를 통해 코드에 대한 설명을 한층 간결하게 하며, 좋은 코딩컨벤션을 참고하여 개발에 사용하도록 하자.
◇ 요약 ◇
① Swift의 명명규칙에 정해진것은 없지만 회사에 따라서 코딩컨벤션이 다르고 혼자 개발할 때도 정해진 규칙을 사용해서 개발한다면 개발 능률이 향상된다
② 마크업 문법을 활용한 문서화 주석방법을 활용하면 Quick Help를 통해 자세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진다.
참고자료
https://gist.github.com/ihoneymon/652be052a0727ad59601
https://stackedit.io/editor
https://jintaewoo.tistory.com/5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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